이노션,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생활의 참견, 오지랩' 선봬

직장인 위한 건강 및 뷰티 상품 직접 개발, 마케팅에 이은 판매까지 자체 운영

2020-10-19     이호정 기자
이노션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 마케팅, 판매, 고객 서비스까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B2C(기업과 개인 간 거래) 사업에 진출한다.

이노션은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 기획 상품을 취급하는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생활의 참견, 오지랩(OZYLAB, 이하 오지랩)'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오지랩은 오늘(O), 지금(Z), 이 순간(Y) 직장인들의 더 나은 직장 생활, 건강을 위해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개발하는 연구소(LAB)를 의미한다.

현재 오지랩에는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다 유익한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30개 이상의 아이디어 상품이 구비돼 있다. 예를 들면 현재 디스크 전문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제이디트랙션과 공동 개발한 경추 스트레칭 기구 '인체공학적 양방향 목이완기, 넥힐링', '신개념 의자 설치형 자세교정벨트', '여행, 이동 중에 칫솔 없이도 양치가 가능한 스틱형 가루치약', '상사 눈치 안보고 쓸 수 있는 무소음의 쿠션 베개로 디자인된 마사지기' 등이 마련돼 있다.

이노션과 화장품 전문 제조 업체 참존엔씨원의 신제품인 눈 밑 애교살을 만들 수 있는 기능성 롤온 타입 화장품 '애교롤러'와 면봉 타입 '애교봉'이 베타 테스터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아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