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내달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B굿잡은 구직자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KB국민은행의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7회 개최됐으며 구직자 42만여명과 기업 3200여개가 참가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대신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했다. 애초 300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400여개 기업이 참가를 신청하고 10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KB굿잡 협업 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뿐만 아니라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우량 기업에 대한 참가를 확대했다. 지난 16일까지 총 410여개 기업이 신청한 가운데 이 중 330여개 기업이 참가를 확정했다.
KB국민은행은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 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도 진행한다.
아울러 상반기 취업박람회보다 더 다양한 취업 지원 콘텐츠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구직자 취업률 제고를 위한 업종별 채용트렌드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컨설팅 △화상면접시스템 등을 통해 취업 준비부터 면접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서울·수도권 지역 뿐만 아니라 지방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채용시장에 이번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일자리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마중물 역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