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 설립

2021-04-13     이진희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비대면 금융상담 전문 자회사인 토스씨엑스를 이달 설립한다고 13일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비바리퍼블리카 내 상담조직을 독립법인화하는 것으로,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분 100%를 갖는다. 토스씨엑스는 단순한 '고객 서비스'를 넘어 새로운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주겠다는 뜻을 담은 이름이다.

토스는 고객 상담조직이 지난해 초 50명에서 현재 100명 규모로 급성장하면서 금융 전문 상담인력 양성과 비대면 상담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주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앞으로 핀테크를 비롯한 금융 CS 전문회사를 목표로 토스와 각 계열사 고객 상담 전문화를 추진한다. 내부적으로 계열사 전담팀을 신설하며, 매출은 이와 관련한 계열사 상담위수탁에서 발생할 예정이다.

대표이사는 토스 본체에서 고객 상담 조직 설립부터 함께해온 강희진 전 CH(고객행복) 디비전 헤드가 맡게 됐다.

이번 CH디비전 분사와 계열사 서비스 확장에 따라 고객 상담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Customer Hero)'를 약 40명 규모로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토스씨엑스는 올해 말까지 커스터머 히어로를 100명 이상 채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유선과 온라인으로 토스 뿐만 아니라 전 계열사의 금융서비스 상담 업무 전반을 담당하게 되며, 정규직을 전제로 채용이 진행된다.

신규 입사자 연봉은 3500만원(수습기간 6개월 동안 3000만원)이며 △금융 CS 관련 교육 △반기별 팀 성과에 따른 성과급 지급 △연간 300만원 상당의 현금성 복리후생 제공 △직장 단체보험 제공 및 연 1회 종합건강검진 혜택 △근속 1년마다 1주일, 3년마다 1개월 리프레시 유급휴가 제공 △점심 및 저녁 식대 제공 △사내 카페, 편의점, 헤어살롱 무료 이용 등의 복지 혜택이 제공된다.

경력과 학력 제한없이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7일까지 토스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커스터머 히어로 합격자는 오는 5월까지 입사하게 된다.

강희진 토스씨엑스 대표는 "사내 교육을 통해 고객 상담의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인 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