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재규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엔진 탑재 3.0리터 I6 디젤 엔진 탑재...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kg.m 성능

2021-04-20     권진욱 기자
재규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최고의 효율을 갖춘 친환경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한 모델로 한계를 넘어선 강력한 퍼포먼스와 레인지로버 패밀리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스포츠 SUV로 2005년 출시된 이후 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번 랜드로바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은 더욱 현대적이며, 진보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4P 전략에 따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인라인 6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했고 신가격 정책을 적용해 고객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2021년형 디젤 모델은 최고의 퍼포먼스와 효율을 모두 갖춘 최첨단 인제니움 3.0리터 I6(Straight 6)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kg.m을 출력하며 0-100km 가속시간은 7.3초로 더욱 부드럽고 정교한 퍼포먼스를 갖췄다. 이번 인제니움 3.0리터 터보 디젤엔진은 기존 V6 디젤 엔진과 교체됐다. 

더불어 최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재사용하여 엔진의 효율을 극대화해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한다. 그리고 MHEV 기술과 다른 세부적인 효율 개선 요소가 조합되어 기존 디젤 엔진에 비해 CO2 배출량을 감소시켜 RDE2(실도로주행 조건2) 및 유로 6d-파이널 인증을 받아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도 충족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신형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무게를 80kg가량 줄였으며 저 마찰 설계방식을 통해 최고의 효율성과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최신 트윈 시퀀셜 터보 시스템은 열효율을 최적화했고, 첨단 연료 분사 시스템은 최대 2500바(bar)에서 작동하게 세팅했다. 매 엔진 사이클 마다 5번의 인젝션이 가능해 엔진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 또 정밀하고 유연한 트윈 가변 노즐 기술이 탑재돼 1초만에 2000rpm에서 90%의 최대 토크를 출력하여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를 채택해 강철 프레임 대비 39% 더 가벼워졌으며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함께 최고 수준의 바디 강성과 유연함과 안전성을 갖췄다. 경량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이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에 더해져 모든 지형에서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재규어

아울러 완전히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으로 민첩성과 안정성, 편안한 승차감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다. 또 시속 105km 이상 주행 시 차량이 자동으로 차고를 15mm까지 낮춰 최고의 공기 역학 성능을 보인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동급 최고의 주행 역량으로 어떤 지형에서도 자신감 있는 운전을 할 수 있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을 탑재해 노면에 따라 휠에 토크 분배를 조정해 차량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등 7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강렬한 바디라인과 섬세함이 더해진 디자인으로 완벽한 균형을 보여주는 비율과 독특한 실루엣,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 솟아오르는 웨이스트라인 등 레인지로버 DNA의 특징적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프런트에서 리어 범퍼까지 통합형 배기 파이프는 더욱 낮고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차체를 강조하며, 보닛 및 사이드 벤트, 그릴은 역동적인 감각을 더한다. 

재규어

세심하게 신경 쓴 정교한 인테리어는 레인지로버의 특징 중 하나다. 랜드로버만의 스포츠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으로 높게 설계된 시트 포지션은 넓은 시야로 도로를 볼 수 있는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 최고급 원저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는 최상의 착좌감을 선사하며 프리미엄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및 프리미엄 카펫 메트는 인테리어 공간을 더욱 럭셔리하게 만든다.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첨단 기술로 최고의 안전 및 편의사양을 선보인다.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 장치는 전방 차량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앞 차의 속도 변화 및 정차 상황에 따라 일정 간격을 유지하고 정차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최대 200km/h의 속도까지 조향 간섭을 통해 차선 중심으로 차량을 유지시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미연에 사고를 방지하고 돌발 상황을 막아주는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도 제공한다. 긴급 제동 장치는 충돌 위협이 감지되면 차량을 자동으로 제동하고 경고를 통해 위험을 알려준다. 더불어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를 통해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며,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을 통해 주행 중에는 물론 하차 시에도 승객의 안전을 책임진다.

재규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를 기본 탑재한다. PM 2.5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 알레르기 발생 물질 등의 유해 미립자를 제거하고 냄새를 중화하여 건강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적용으로 연결성을 강화해 편의를 증대했다. 825W 18개의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된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웅장하고 선명한 음질과 함께 입체적인 콘서트 홀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최고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강조한 신형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해 더욱 완벽해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SUV에 기대하는 퍼포먼스 그 이상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술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신가격 정책을 적용해 고객 구매 혜택을 강화해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디젤 모델은 D300 HSE Dynamic 1억 3087만원, D300 AB Dynamic 1억 4277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