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하나카드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
2021-06-22 유은실 기자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하나카드가 모바일 차량관리 앱 '마이클'의 운영사인 마카롱팩토리와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는 결제 정보를 토대로 차량 관리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차량 관리와 연관된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시 사용 내역이 차량 관리 정보 앱인 마이클에 자동으로 기록된다.
주유비와 운행 거리를 계산한 실제 연비는 물론 타이어 교체 등의 정비 시기, 차량과 관련해 사용된 금액을 합산해 연간 유지비를 쉽게 계산해주는 등 내 차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카드 혜택으로는 △마이클 앱을 통한 결제시 10%적립(월 1만하나머니 한도) △주요 주유소 결제시 10%적립(월 1만~3만하나머니 한도) △주요 대형 마트 및 커피 전문점 결제시 각각 5% 적립(월 5000하나머니 한도)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 신용카드 첫 결제 고객 및 6개월 간 하나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해 10만원 이상 결제시 차량관리 지원금 7만원을 받을 수 있다.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의 발급은 마이클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마이클 앱 내 홈 화면 또는 더 보기 탭을 통해 카드 신청 페이지 접속 후 비대면 신청 및 심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