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홀딩스, 아이엘사이언스와 세계 탈모시장 공략 

2021-08-18     김현경 기자
JW홀딩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JW홀딩스가 급성장하는 세계 탈모시장 공략에 나선다. 18일 JW홀딩스는 아이엘사이언스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 제품을 세계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JW홀딩스는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 제품 라인업에 대해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사업 권리를 갖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제품 공급과 기술적 지원을 담당하며 해외 등록·판매 관련 자료를 JW홀딩스에 제공한다.

폴리니크의 대표 제품 미세전류 발광 다이오드(LED)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해 탈모 증상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사용된다. 약물치료와 함께 보조적 용도로도 활용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가정용 의료기기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2) 의료기기로 등록됐다. 

양사는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 딥클린 쿨샴푸 해외 판매에도 협력한다. JW홀딩스는 이번 아이엘사이언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JW가 보유하고 있는 미녹시딜,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탈모치료제와 해외사업 시너지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한성권 JW홀딩스 대표는 "세계적으로 탈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의료기기, 기능성제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해외사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폴리니크의 우수한 탈모 케어 제품군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