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스타벅스 '예스 or 노, 샌드위치'

고객 제품 개발 참여···12월 중 출시 

2021-08-25     천경은 기자
스타벅스커피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고객이 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예스(YES) or 노(NO), 샌드위치' 이벤트를 벌인다. 이벤트를 통해 선택된 샌드위치는 정식 메뉴로 출시된다. 

25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에서 9월8일까지 열린다. 이벤트는 1단계(8월25일~8월26일)를 시작으로 7단계(9월6일~9월7일)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열린다. 1단계와 2단계에선 빵과 메인 재료를, 3단계~5단계에선 서브 재료를, 6단계는 서프라이즈 플레이버(맛), 7단계 스프레드까지 취향에 맞는 재료를 선택하면 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재료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하고, 마지막 날(9월8일)에 최종 결과 공개와 함께 이름 짓기 이벤트를 벌인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샌드위치는 오는 12월2일에 스타벅스 정식 메뉴로 출시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기간(8월25일~9월8일) 동안 사이렌 오더로 주문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최근 1년 간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푸드를 산 소비자다. 이벤트 기간 사이렌 오더로 푸드를 구매한 경우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 단계 마다 별 1개씩이 적립된다. 총 7단계에 참여할 경우 7개의 참여 별 외에 추가로 5개의 출석별을 받는다. 

본인이 선택한 재료와 각 단계별 투표 결과가 일치할 경우 별 1개가 추가로 적립돼 최대 7개의 별이 추가 제공된다. 이름 짓기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이름별 1개가 추가로 적립돼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20개의 별을 받을 수 있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인텔리전스팀장은 "지난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반응과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이번엔 푸드 레시피를 선택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