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한국폴리텍 I대학과 산학협약 체결
2008-07-08 이상균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LG엔시스가 8일 한국폴리텍 I대학과 산학교류협약을 체결하고 IT 인재 양성에 나선다.
▲ LG엔시스 정태수 대표(사진 오른쪽)와 한국폴리텍 I대학 이상덕 학장이 8일 오전 LG엔시스 마포 본사에서 IT인재 양성 산학교류협약서에 사인하고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
LG엔시스는 현장 실무지식 전수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을 통해, 한국폴리텍 I대학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30년간 축적한 정보통신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급 IT 인력 양성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한국폴리텍 I대학은 차세대 이동통신 분야 성장동력 특성화 선정 대학으로 현재 약 4천명의 재학생을 두고 있다. 2006년 3월 서울정수기능대학, 서울강서기능대학, 성남기능대학, 제주직업전문학교를 통합해 거점 대학으로 출범한 이후, 평생직업교육 체계를 통해 다기능기술자, 기능장, 기능사 등을 양성하고 있다.
한국폴리텍 I대학 이상덕 학장은 “그동안 많은 사업을 통해 정보통신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LG엔시스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한국폴리텍대학의 교육시스템과 효과적으로 접목하여, 컨버전스 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LG엔시스 정태수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정보통신 기술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한국폴리텍대학의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배출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기업체와 대학이 Win-Win 할 수 있는 Best-Practice 모델로 만들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