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분양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를 분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전용면적 60~85㎡ 공동주택 851가구, 전용면적 84~119㎡ 오피스텔 945실,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공동주택만 먼저 분양하고 있다.
타입별 가구수는 공동주택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위치해 있으며 거북섬 중심상업지구와 시화MTV 스트리트몰, 거북섬 복합시설(예정), 웨이브파크, 해양생태과학관(2024년 예정), 시화나래 둘레길, 인근 홈플러스 등 여러 인프라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시화나래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2025년 예정), 한국공학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조성돼 있다. 향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송도국제도시의 인천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등으로 접근성도 향상된다. 77번 국도, 공단대로, 평택시흥·서해안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 이동이 수월하고, 지하철 4호선과 서해선, 수인분당선 등 다양한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했다. 다양한 특화 공간을 옵션으로 구성해 입주민들은 기호에 맞게 맞춤형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며 약 1500평 규모의 중앙광장이 배치된다.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도 조성하며 커뮤니티에는 휴게공간인 힐스라운지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H아이숲,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으로, 시흥시를 포함한 경기도, 인천,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분양 물량 중 전용 60㎡타입은 가점제 40%, 추첨제60%, 전용 85㎡타입은 100% 추첨제로 공급되며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기존 주택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분양된다. 2027년 입주 전인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만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비규제지역 내 공급돼 청약진입 장벽도 낮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