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소부장 중견기업 '만남의 장' 열려

'제4회 소부장기술융합 비즈밋업데이'

2024-10-08     유원상 기자
성남시청

[서울파이낸스 (성남) 유원상 기자] 경기 성남시는 8일 성남글로벌융합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중소기업과 소부장 분야 중견기업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제4회 소부장 비즈 밋업데이(Biz Meet-up Day)'를 개최했다. 

소부장 비즈 밋업데이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중견기업과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을 매칭하여 기술 혁신, 사업 확장, 신사업 분야 개척 등을 도모하는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소부장기술융합포럼 및 조합기업 소속의 중견기업 9개사와 성남시벤처기업 4개사, 타지역 벤처기업 6개사 등 50여명의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업의 기술과 비전 소개와 수요(소부장)와 공급(벤처) 간의 일대일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부장 분야 중견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오픈이노베이션형(Open Innovation, OI) 사업화 연계를 추진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소부장 분야와 타 분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기업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벤처기업과 중견기업 간 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참여 기업들이 각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