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퍼펙트윈 ERP 에디션' 일본 시장 진출
바르테스 등 7개 현지 IT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LG CNS가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자동 테스팅 솔루션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일본 시장에도 본격 선보인다. 미국에 이은 두 번째 글로벌 시장 진출인 셈이다.
LG CNS는 지난 23일부터 3일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일본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Japan IT Week Autumn'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소개했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자동 테스팅 솔루션이다. LG CNS는 기존의 '퍼펙트윈'을 SAP ERP 시스템에 특화해 개발하고 이를 위해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LG CNS는 일본 시장에서 '퍼펙트윈 ERP 에디션'과 '퍼펙트윈'을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 LG CNS는 전시회 참가 외에도 일본 시장 내 '퍼펙트윈' 솔루션 라인업 공급 확대를 위해 일본 IT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6일 LG CNS는 일본 IT기업 바르테스(VALTES)와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LG CNS는 바르테스의 현지 네트워크와 사업 노하우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퍼펙트윈'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LG CNS는 씨이씨커스터머서비스(CEC Customer Service Ltd.), 와이드텍(Widetec) 등을 포함한 총 7개의 일본 현지 IT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일본 사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 상무는 "올 들어 봄과 가을에 각각 개최된 'Japan IT Week'에서 '퍼펙트윈'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이면서 일본 시장에서의 사업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일본 고객들도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통해 더욱 안정적으로 SAP ERP 시스템을 전환할 수 있도록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