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시설개선 추진 사업 점검 연수 운영

첫 대면 연수로 시설관리직, 행정직, 시설직, 공업직 한자리에 모여

2024-12-26     송지순 기자
경기도교육청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시설개선 추진 사업을 점검하고 시설업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남부청사에서 오는 27일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시설개선 업무 담당자 330여 명이 참여하는 첫 대면 연수로 시설관리직, 행정직, 시설직, 공업직이 한자리에 모여 실무 적용력과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교시설은 산업 발달에 따라 고도화․전문화되면서 학교시설 관계 법령과 시설개선에 깊이 있는 접근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2025년 학교시설개선 방향과 실무 적용 중심의 업무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자 한다. 

연수에서는 지역별 우수사례 공유와 공사 내역서 작성, 소규모 학교 공사의 공정 및 품질관리 과정을 안내한다. 

학교별 동파방지 열선 관리, 동파 방지를 위한 퇴수 장치 설치와 사용, 드론을 활용한 시설물 관리, 수도설비 현황 관리를 통한 연간 사용량 분석 등 학교시설을 개선한 지역의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이어 방수, 도장, 바닥교체 내역작성 방법과 주의사항 등 공사 내역서를 안내하고, 소규모 학교 공사의 공정 및 품질관리를 위해 공사착공부터 준공까지 공사감독과 현장관리 방법을 설명한다. 

도교육청 정은지 행정법무담당관은 "학교시설개선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와 지속적 소통으로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해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