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앤아이, 웹어워드 코리아 2개 부문 대상 수상

2025-01-15     조하연 기자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주식회사 이앤아이가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5개 분야에서 수상했다.

15일 이앤아이는 이번 시상식에서 울산시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로 공공보건 분야 대상, 울산대학교병원 홈페이지로 종합의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식물검역인증원(공공기관 분야), 라이프인부산(공공서비스 분야), 윈덤그랜드부산(호텔/리조트 분야)으로 최우수상 3개를 수상했다.

이앤아이는 반응형 웹 표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홈페이지 제작과 함께 앱 개발, VR 제작, 드론 촬영, 영상 제작 등 폭넓은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학교, 병원, 공공기관, 기업, 호텔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들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안정적인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앤아이가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2025년 상반기 내에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AI 기반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시상식인 스티비 어워드에서도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양기주 이앤아이 대표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사용자 만족도를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 분야에서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는 총 12개 부문, 60개 분야에 512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했다. 4000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