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 선도 증권사 도약"
IBK투자증권,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2025-01-20 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IBK투자증권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본사 아카데미홀에서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디지털·ESG경영 확대를 통한 밸류업을 올해 목표로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서정학 대표이사를 비롯해 전 사업본부 임원 및 부서장 120여명이 참석했다. 외부 특강으로 시작된 이번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는 2024년 경영 성과를 리뷰하고 2025년 경영 계획을 전사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 대표는 "격화되는 경쟁 구도 속에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며 "수익성과 공공성을 함께 추구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증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어려운 경제 금융시장 전망 속에서 증권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되돌아 보고, 회사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사업부문별 주요 추진과제와 구체적 실행전략을 제시했다.
IBK투자증권은 2025년 경영 목표를 '디지털·ESG 경영 확대를 통한 밸류업(Value-Up) IBKS'로 삼고 △디지털 혁신 지속 △스케일업을 통한 경쟁력 제고 △체질 개선을 통한 생산성 강화 △ESG 경영 확대를 통한 지속성장 기반 마련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에선 내부통제체계 고도화를 위한 추진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IBK투자증권은 현재 금융투자업계와 IBKS만의 특성화된 책무구조도 수립을 위해 컨설팅 작업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