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200, LG텔레콤 등 10개 종목 신규편입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한국거래소는 26일 주가지수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LG텔레콤과 글로비스, 알앤엘바이오 등 10개 종목을 코스피200 구성종목에 신규 편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KRX100(5개 종목), 스타지수(7개 종목), 프리미어지수(27개 종목), 코스피100(2개 종목)과 코스피50(3개 종목) 등도 구성 종목을 변경키로 했다.
코스피200에 신규 편입된 종목은 LG텔레콤과 글로비스, 알앤엘바이오, 송원산업, LG이노텍, 풍산, 하이트맥주, 일진전기, 한국철강, LG하우시스 등 10개 종목이다. 기존 금호산업과 KC그린홀딩스, 동일산업, 현대시멘트, 애경유화, 아이에스동서, 신성홀딩스, 동양기전, 인디에프, 세하 등은 구성 종목에서 제외됐다.
KRX100 구성종목 가운데는 한솔제지, 효성, LG이노텍, 소디프신소재, CJ제일제당이 새로 포함되고 한진해운홀딩스, 대한전선, 롯데제과, 휴맥스홀딩스,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빠졌다.
스타지수에서는 성우하이텍, 케이디씨, 에이스디지텍, 루멘스, 덕산하이메탈, 비에이치아이, 동국S&C가 포함됐고, 코스닥 프리미어지수에서는 동진쎄미켐, KB오토시스, 아토, 넥스콘테크, 정상제이엘에스, 대아티아이, 화우테크, SBS콘텐츠허브, 우전앤한단, 에스에프에이, 신화인터텍, KH바텍, 한진피앤씨, 티엘아이, SK컴즈 등 전체 100개 종목 가운데 27개 종목이 신규 편입된다.
이밖에 코스피100에서는 LG텔레콤과 글로비스 등 2개 종목 코스피50에서는 삼성SDI, 삼성전기, LG텔레콤 등이 신규 편입됐다.
이들 6개 지수의 구성종목 변경은 코스피200 선물 최근월물의 최종거래일 다음날인 내달 11일부터 적용된다.
한편, 거래소는 매년 시가총액과 거래대금, 재무내용 등을 심사해 연 1회 이들 지수의 구성종목을 정기 변경하고 있다. 코스피200, KRX100, 스타지수, 프리미어지수 등은 매년 6월에, 섹터지수, 배당지수, 기업지배구조지수, SRI지수는 매년 9월에 정기 변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