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캐피탈, 비리 임원 처리놓고 노사 갈등
산은캐피탈, 비리 임원 처리놓고 노사 갈등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측 '4시 인사위원회 해당건과 무관'…노조측 '퇴진않하면 공론화' 으름짱
수억원대의 공금 횡령 등 내부 비리에 연루된 임원 인사 처리를 놓고 산은캐피탈 노사가 내홍에 휩싸였다. 비리 사실은 산은캐피탈 자체 감사결과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측은 비리연루 임원의 즉각 퇴임을 요구하고 있고 해당임원은 무죄를 주장하는 등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따라서 노조측은 본인이 퇴진을 거절하고 있는 불가피한 상황을 고려해 사측에서 적절한 인사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노조측은 죄질이 나쁜데다 자체감사 결과에서 비리 사실이 명확히 드러난 만큼 해당임원의 퇴진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노조측의 요구을 사측에선 그동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다 6일 4시 인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징계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인사위원회에서는 징계 수위도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는 납득할 만한 징계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외부에 공론화시키는 등 문제를 삼겠다는 강경한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산은캐피탈 관계자는 “인사위원회가 열리는 것은 사실이나 비리 연루 임원 인사처리건이 아닌 일반 직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일각에선 산은캐피탈이 내부 비리를 외부적으로 쉬쉬하는 것은 대외적 이미지를 고려한데 따른 것으로 이해되지만 임원의 비리 사실이 명백히 드러난 만큼 내부적으로 처리하려는 시도 자체가 공정 공시 위반이 아니냐는 따가운 눈총을 보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