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우수중소기업 상품 품평회' 진행
롯데마트, '우수중소기업 상품 품평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효선기자] 롯데마트는 8일 중소기업청과 함께 양재동 AT센터에서 중국 동반진출을 위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 품평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중국 동반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300여개 중소기업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50여개 업체가 참여해 상품성을 검증받게 된다.

대표적인 품목은 요술수면바지, 산림욕기, 옥수수 섬유로 만든 친환경 행주 등의 이색 상품부터 새송이막걸리, 홍삼 견과류, 오미자 음료, 제주 감귤 등 약 750여개에 이른다.

이번 품평회에는 상품소싱 실무 경험이 풍부한 중국 롯데마트의 분야별 MD 10여명이 참석해 중국 시장에서의 상품성을 검증하고, 선정된 업체 및 상품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청과 협력해 수출입 통관이나 서류 절차 등 수출입을 위한 각종 업무 컨설팅도 지원하게 된다.

필요시 롯데마트가 축적해 온 다양한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동향 정보나 노하우에 대한 공유도 가능하며, 파트너로서의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지원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국내 유통업체 중 해외점포가 가장 많은 롯데마트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겠다"며 "국내 중소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통해 현지 업체들과 상품 차별화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