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샴푸, '2011 세계일류상품' 선정
아모레퍼시픽 샴푸, '2011 세계일류상품'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효선기자]아모레퍼시픽의 샴푸 제품 전품목이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2011 세계일류상품'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21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는다.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시상하는 세계일류상품은 대한민국 수출 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의 육성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향후 5년 이내에 시장 점유율이 5위 내로 진입할 수 있는 제품, 최근 3년 이내에 신기술이나 신제품 수상을 한 제품으로 향후 수출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제품에 수여된다.

아모레퍼시픽의 모발 연구는 1932년 머릿기름으로 사용할 동백기름을 연구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식물 소재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로 1973년 최초의 한방 샴푸인 '진생 삼미 샴푸'를 출시했고 인삼이 모발에 미치는 연구 결과를 1979년 세계화장품학회에 발표해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에도 천연 지향의 소재와 지속 가능한 환경 친화적 처방 연구를 지속하여 국내 샴푸 시장을 이끌고 있다.

강학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해외 시장 수출에 집중하는 등 국가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