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고객 만족도 1위’ 영예
히타치, ‘고객 만족도 1위’ 영예
  • 김주형
  • 승인 2005.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고객 기업 대상 조사, 3회 연속 선정
스토리지 업체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www.hds.com)가 독립 시장 조사기관인 FIND/SVP가 실시한 전세계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3회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247개 고객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히타치 고객들의 90%가 기술적인 성능, 서비스, 지원 면에서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히타치의 탐잭 부사장은 “히타치 제품군이 이번 조사에서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것은 우리 고객들의 강한 신뢰를 입증하는 것”이라며 “아시아 퍼시픽 지역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 고객들이 히타치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채택으로 이득을 향유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히타치의 사장겸 COO인 데이브 로버슨씨는 “당사의 스토리지 시스템은 고객들과 장기적인 관계 유지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3회 연속 1위라는 조사 결과를 통해 당사의 이와 같은 노력이 입증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로 부동의 고객 만족도 1위 자리를 굳힌 히타치는 북미지역에서 실시한 2002년도 조사 결과에 비해 기술 성능을 13%로 상승시켜 만족도 94%를 달성했다. 또한 지원 면에서는 9 포인트 상승한 90%를 기록함으로써 적정 솔루션과 납품, 계획과 문제 방지, 유지보수와 관리, 관련 솔루션 형태 등 주요 항목에서도 고른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IBM이 기술 성능 면에서 만족도 66%를, 서비스와 지원 면에서는 72%를 차지해 히타치의 뒤를 이었고, EMC가 각각 62%와 57%를 기록해 3위에 올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