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 기부 금액 40억원 돌파
신한카드, 고객 기부 금액 40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 신한카드는 기부 포털 사이트인 '아름인'(http://arumin.shinhancard.com)을 통해 고객들이 기부한 금액이 40억원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아름인은 신한카드가 '다수의 소액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지난 2005년에 오픈한 사이트이며, 3월말 현재 약 400여개의 기부처가 등록돼 있다.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아름인에서 자신이 원하는 단체 등을 골라 신용카드나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기부한 금액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면서 "신한금융그룹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신한카드가 추진하고 있는 '소액 기부 문화 확산'이 이제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기부 금액 40억원 돌파를 맞아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기존 기부 채널인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이어 ARS를 통한 기부 서비스를 2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ARS를 통해 기부를 원하는 신한카드 고객은 ☎1661-1122로 전화해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기타 등 4개 카테고리에 걸친 총 17개 기부처 중 하나를 골라 신용카드로 결제하거나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1122는 '하나(1) 하나(1)가 모여 둘(2)이 돼 세상을 이(2)롭게'라는 의미를 담은 번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