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 BSI 15000 인증교육과정 전담
한국 HP, BSI 15000 인증교육과정 전담
  • 남지연
  • 승인 2005.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SI 코리아와 독점 계약, IT 서비스 관리자 양성 주도
ITIL / ITSM 시장 적극 공략 준비


한국 HP가 세계적 표준제정 및 인증기관 BSI코리아와 IT 서비스 관리 체계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국제표준규격 BS15000 관리자 교육과정의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HP는 BS15000 인증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이 때, ITSM 및 관련 교육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BS15000 인증은 실제 현장에서 IT 서비스를 제공,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와 이에 대한 대처능력,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 등에 대한 기업 평가의 기준으로 기업차원에선 IT 서비스 제공과 지원 수준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IT 업체들이 BS15000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이에 필요한 체계적인 전문가 양성 과정과 교육지원도 필요한 시점이다.

통합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오픈뷰를 기반으로 ITSM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HP는 기존 BSI코리가아 운영 중이었던 BS15000 IT서비스 관리자 양성 과정을 자사의 기존 ITIL/ITSM 교육과정에 통합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기존보다 폭 넓은 ITIL 교육을 지원하고 BS15000 관리자 양성을 위한 전체 교육과정 보강 및 자사의 자체 컨설턴트 역량 강화, IT 서비스관리 전문가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BSI 코리아는 IT 서비스 관리와 관련한 보다 전문화된 교육 시스템 운영 및 교육자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각종 교육, 컨퍼런스/세미나 개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HP 테크놀로지 본부 한도희 전무는 자체 ITSM 사업의 인력 및 조직 역량 강화를 통해 ITIL 관련 컨설팅, 교육, 지원은 물론 최고의 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며 고객사들의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는 HP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 전략을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BSI 코리아 천정기 대표는 HP와의 통합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화된 IT 서비스 관리자 양성은 물론 국내 기업들의 IT 서비스 관리체계에 대한 보다 엄선된 국제 인증 작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