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SAP ERP 시스템 가동
롯데마트, SAP ERP 시스템 가동
  • 남지연
  • 승인 2005.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웹 기반 업무 시스템 구현
업무처리 편의, 생산성 향상 기대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SAP코리아가 국내 할인 유통업체 롯데마트의 SAP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인 mySAP ERP 시스템 구축을 완료, 이번 달부터 가동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AX컨설팅, 롯데정보통신, 마이크로소프트의 컨설팅으로 지난해 7월부터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올 2월 28일 완료됐다.

이에따라 롯데마트는 mySAP ERP의 CO(관리회계), FI(재무회계), MM(자재관리), TR(자금관리), PM(설비관리)등의 모듈을 국내 최초로 웹 기반의 업무 처리 시스템으로 구현하게 됐다.

롯데마트 이철우 대표이사는 향후 100개 이상의 매장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롯데마트로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경영관리 체계의 효율화와 시스템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관건이었다며 SAP ERP 솔루션이 자사의 이러한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 SAP 모듈을 인터넷 기반 업무 처리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직관적 사용환경을 구현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고 평가하고 직원들이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처럼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