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모바일티머니 충전이용료 무료행사
한국스마트카드, 모바일티머니 충전이용료 무료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한국스마트카드가 모바일티머니 가입자 3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신용(체크)카드 충전이용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T 모바일티머니에 적용되며 프로모션은 올해 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스마트카드와 3개 통신사의 제휴로 2008년 탄생한 모바일티머니는 휴대폰 USIM칩에 교통결제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맞추어 꾸준히 사용자가 증가되어 왔으며 2012년 상반기에만 100만명이 가입하여 7월 현재 누적 가입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그동안 일반 티머니와는 다르게 신용(체크)카드, 휴대폰요금청구, 계좌이체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직접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충전 시 부과되는 이용료가 부담된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이 있었다.

현재 모바일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 I, II, III,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뷰, 베가시리즈, 갤럭시노트 등이며, 개통 시 티머니 교통기능이 탑재된 USIM칩을 선택(NFC폰의 경우 티머니 NFC유심칩 선택)하면 된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모바일티머니 앱이 기본앱으로 이미 들어있어 개통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나 KT의 경우는 개통시 티머니 가능 유십칩을 선택하여 개통하고 KT티머니 앱을 마켓에서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