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솔라리스 10' 사용자 공모전
한국썬, '솔라리스 10' 사용자 공모전
  • 김주형
  • 승인 2005.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혁신적인 유닉스 운영체제인 솔라리스 10의 사용자 공모전인 아이러브 솔라리스 캠페인을 오는 6월 8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러브 솔라리스 공모전은 일반 사용자들이 솔라리스 10 의 사용 후기를 응모하는 Why I Love Solaris 10과 솔라리스 10을 사용해 직접 제작한 디트레이스(DTrace) 프로그램을 응모하는 개발자를 위한 캠페인 솔라리스의 최고수를 찾아라 로 이루어져 있다. 각 캠페인에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오는 6월 8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개발자를 비롯한 일반인들이 솔라리스10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월 8일 접수마감 이후에는 주제적합성,독창성, 성실성, 흥미성, 작품성 등의 선정기준을 중심으로 심사가 이루어지며, 6월15일경 총 8명을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한국 썬은 이번 아이러브 솔라리스 공모전 개최에 맞춰 한국썬 개발자 사이트인 SKDN (Sun Korea Developer Network: http://kr.sun.com/developers/index.html) 내에 솔라리스 세션을 신설해 기술문서와 개발툴, 테크팁을 소개하고, 최신 솔라리스 기술 및 적용 사례를 포함한 솔라리스 뉴스레터를 월 1회 발송할 예정이다.

한국썬 마케팅부의 김근전무는 “지난 12월 솔라리스 10 출시 이후 솔라리스 10의 인지도 확산과 국내 솔라리스 개발자 저변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아이러브 솔라리스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 라며 “ 향후 국내 솔라리스 사용자와 개발자를 위해 다각적인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썬은 이번 공모전에서 한국내의 솔라리스 커뮤니티 연합체인 KSun (Korea Solaris User Network)과 연계해 디트레이스(DTrace) 캠페인을 추진하고, 추후 국내 솔라리스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세미나 등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