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리스크 관리 등 은행권 공략 솔루션 출시
IBM-리스크 관리 등 은행권 공략 솔루션 출시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5.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IBM은 ON-DEMAND기반의 IT서비스 솔루션으로 금융권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은행권을 공략키 위해 IBM은 핵심 시스템 변환, 리스크 관리, 멀티 채널 변환, 페이먼트 등을 핵심 솔루션으로 출시, 금융권 시장 선점에 고삐를 죄고 있다.

IBM의 핵심 시스템 변환의 핵심은 ‘금융 기관의 온 디멘드로의 여정’이라고 IBM은 밝혔다.

은행이 핵심 시스템 변환(Core Systems Transformation)을 할 때 은행의 기본 상품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

은행이 온 디맨드 환경으로 발전하기 위해 핵심 금융 기능을 사용한 대출 시스템의 변환을 도모하는 것이 IBM 핵심 시스템 변환 솔루션의 특징이다.

IBM은 금융권 공략의 핵심인 IBM의 기간계 시스템 솔루션으로 기간계 금융 모듈 또는 전체 기간계 금융 시스템을 혁신하거나 완전 교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또한 IBM은 올해 금융권 공략 솔루션으로 리스크 관리(바젤 II)를 대표 솔루션으로 내놓았다.

IBM의 리스크 관리 솔루션은 모든 유형의 뱅킹 금융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경제적 자본 배분을 최적화하도록 고안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IBM은 다채널 변환(Multi Channel Transfor- mation) 전략을 올해 핵심 전략으로 꼽았다. 다채널 변환은 은행에서 제공하는 지점, 컨택 센터, ATM 등의 채널을 통합하는 동시에 해당 은행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온 디맨드 비즈니스 기반 전략의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채널을 변환할 수 있다.

IBM 이휘성 사장은 “온디멘드 기반의 IT비즈니스 솔루션으로 금융 솔루션 영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