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발표, EMC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 선두
IDC 발표, EMC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 선두
  • 임희정
  • 승인 2005.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점유율 21.4% ... 7분기 연속 1위
외장형 RAID,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 시장 강세

세계적 시장조사 기관인 IDC의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EMC가 2005년 1분기 전세계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해 7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했다고 7일 한국EMC는 발표했다.

IDC의 전세계 분기별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 보고서에 따르면, EMC는 2005년 1분기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에서 매출기준으로 21.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7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한 EMC는 1분기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2.2%나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EMC가 7분기 연속 전세계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었던 것은 EMC 시메트릭스, EMC 클라릭스, EMC 셀레라 등 전반적인 스토리지 제품 공급의 호조에 힘입어 외장형 RAID, 네트워크 스토리지, 개방형iSCSI SAN(Storage Area Network) 및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등 주요 세부 스토리지 시장에서 1 위를 차지하며 시장 선두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EMC는 전세계 외장형 RAID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성장을 거듭, 올 1분기 시장점유율을 23.1%로 끌어올렸으며, 파이버 채널 SAN, iSCSI SAN, NAS 등을 포함한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29%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EMC는 개방형 iSCSI SAN 시장에서 26.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으며, NAS 시장에서는 37.9%의 시장점유율을 올리며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社로부터 1위 자리를 재탈환했다. 한편, 1분기 아태지역 외장형 RAID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23.9%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한국EMC 김경진 사장은 엔터프라이즈는 물론 중대형급, 중소규모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업계 최고의 스토리지 플랫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것이 성장의 기반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7분기 연속 시장 1위 달성은 EMC가 제시하는 ILM(정보수명주기관리) 전략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보여주는 것으로 EMC의 미래지향적인 사업전략과 탄탄한 추진력을 분명히 입증해 준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