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교보證, 500여명 전문가 고객 직접관리
<특집>교보證, 500여명 전문가 고객 직접관리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5.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사장 최명주)의 리테일영업부문 경쟁력은 고객우선의 자세와 우수한 영업인력, 역동적인 조직을 기반으로 구성된 질 높은 서비스다. 교보증권은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식은 물론 다양한 금융상품을 갖추고 진정한 ‘Best Investment Partner’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3가지로 나누어서 고객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1:1 상담시스템,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금융상품, 고객의 소리로 나누어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관리를 강화하는 전략이다.

첫째, 전문가들의 1:1 상담시스템은 엄격한 교육과 훈련을 거쳐 선발된 500여명의 우수한 영업직원과 자산관리영업직원들이 고객과의 1:1 상담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투자조언과 상담으로 리테일영업 부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점의 투자전문가와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 그리고 영업지원팀이 지원하는 ‘Hello! 지식투자 설명회’를 통해 기존의 투자설명회와 확실히 구분되는 차별화 된 투자조언을 제공하고, 투자의 기본을 쌓을 수 있는 지식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투자 판단에 한치의 오차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둘째,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금융상품으로는 금융시장의 환경변화와 소비자 니즈 변화에 맞춰 주식뿐만 아니라 파생상품, 채권, 랩어카운트, 방카슈랑스, 투자신탁상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겸비함으로써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더욱 넓게 하고 있다.

또한 교보증권의 은행 정기적금의 안정성과 주식투자의 고수익 가능성을 모두 추구하는 정기투자적금(펀드)는 저축과 투자를 겸비한 새로운 패턴의 금융상품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추어 개발된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셋째, 고객의 소리를 소중히 하는 것은 고객보호와 정도경영의 기치 아래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중심의 깨끗하고 투명한 경영을 펼쳐 나가는 한편, 최고경영자는 곧 고객이라는 생각으로 열린 CEO상을 정립하기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즉각 경영에 반영하기 때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