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리, PPM 부분 1위 업체로 선정
머큐리, PPM 부분 1위 업체로 선정
  • 남지연
  • 승인 2005.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보고서 발표... 업무수행능력, 시장선도력 높아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가 IT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Project & Portfolio Management, PPM) 부문 최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보고서에서 자사가 PPM 부문에 있어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 따르면, IT 거버넌스의 핵심 분야인 IT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영역에서 머큐리의 독보적인 업무 수행 능력과 시장에 비전을 제시하는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머큐리가 시장에서 지배적인 업체로서 향후 이러한 리더십을 지속할만한 역동적인 경쟁력을 갖췄다고 밝혔다.

한편 보고서에 의하면, IT와 비즈니스를 일치시키려는 움직임이 확대되면서 IT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 관리(PPM)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CIO들을 대상으로 한 IT 투자 우선순위 설문조사에서 PPM이 ‘비즈니스 성장의 근간이 되는 IT 시스템 구현비즈니스와 IT 전략의 연계에 이어 3위에 선정됐고, 컴플라이언스 이슈의 대두, IT 프로젝트의 가시성과 투명성에 대한 니즈가 증대되면서 PPM이 이에 대한 궁극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가트너는 ‘IT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평가 기준(IT PPM Evaluation Criteria: Vision, 2005)’이라는 별도의 보고서를 통해 IT PPM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기업의 재정적 자산과 운영 및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를 실현하는 IT PPM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증대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최근 프로젝트 관리 비용과 가치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요구하는 규제가 늘어남에 따라 IT 포트폴리오에 대한 통합된 관점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가 절실해 지고 있다고 밝혔다.

머큐리인터액티브 코리아 신임하 사장은 머큐리는 기업이 IT 거버넌스를 실현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인 IT 비용과 투자에 대한 위험부담 통제, 비즈니스 규제 준수, IT와 비즈니스 일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기업의 이러한 당면과제를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