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RP 시스템 본격 가동
교보생명, ERP 시스템 본격 가동
  • 임희정
  • 승인 2005.07.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정보계 구축...연말까지 단계적 오픈.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효과 기대.

교보생명이 전사적자원관리(ERP)시스템의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한 ERP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완료, 1일부터 시스템 운용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이로써, 보험업계 경영성과관리 시스템 활용이 더욱 활기를 띠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교보생명이 추진해온 ERP시스템 프로젝트는 비용만 400억원대 투입되는 초대형으로, 올해 말까지 단계적으로 시스템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시스템 구축은 재무회계, 자산관리 등 전사적자원관리(ERP) 구현, 전사적 데이터웨어하우스(EDW)구축, 기존 기간계시스템과 연동하기 위한 기업애플리케이션통합(EAI) 구현 등 3가지.

교보생명은 1일 재무회계, 자산관리, 부동산 고정자산관리 시스템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며, 오는 9월 1일에는 수익성 향상을 위한 관리회계시스템과 전사적데이터웨어하우스 (EDW) 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4일에는 경영 정보 시스템을 오픈, 업무 프로세스 진행 일정을 대폭 단축한다는 계획이다.

교보생명 보험시스템 개발 관계자는 “이번 경영성과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혁신이 예상된다”며 “시스템 구축 업무 마감일정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ERP시스템 도입 효과를 꼽았다.

이로써 ERP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10월 이후에는 교보생명 정보계시스템의 통합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