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CJLION ERP 구축
SAP,CJLION ERP 구축
  • 남지연
  • 승인 2005.08.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코리아는 생활용품 제조업체인 CJLION의 SAP의 ERP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구축을 완료해 공식가동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솔루션은 Core ERP 및 FI (재무회계), CO (관리회계), TR (자금관리), SD (영업관리), MM (자재관리), PP (생산관리), PM (설비관리), QM (품질관리) 등 8개 모듈로, 3개월간의 소요기간이 걸렸다.

BW (비즈니스 인포메이션 웨어하우스)는 오는9월 완료될 예정이다.

총 3단계의 경영 전략 차원의 일환으로 진행된 1단계 프로젝트로 Core ERP 및 BW, EIS (중역정보시스템)를 구축한데 이어 CJLION은 2단계로 Core ERP 이외에 사업장 업무 지원을 위한 현업 업무 지원 시스템 및 연구과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3단계로 브랜드 관리를 중심으로 한 CRM 및 물류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SCM (APO) 시스템을 추진할 계획이다.

CJLION의 히라사 겐지 상무는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8개의 모듈을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컨설팅, 현업관계자 등 구축인력의 폭넓은 경험과 최고경영자의 스폰서십이 잘 조화를 이룬 결과”라 말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이번 ERP 가동으로 CJLION은 회사의 경영활동의 지속성을 유지하고, 업무 프로세스의 재정립 및 최적화를 통해 계층별, 부문별로 정확하고 신속한 경영정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이번 기회가 CJLION이 국내 시장에서 고객의 신뢰를 받는 일류 생활용품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