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KT SI 사업 수주
한국HP, KT SI 사업 수주
  • 남지연
  • 승인 2005.08.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HP가 최근 SI 사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KT SI 사업단에서 발주한 ‘KT SI 개발방법론’ 사업을 수주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한국HP의 KT SI 개발방법론 사업 수주는 최근 실제 SI 환경에 대한 적용 및 활성화에 대한 한계와 그 효용성에 대한 검증이 쉽지 않아 하향 성장을 하고 있는 SI 방법론 시장에 대한 주목할 만한 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한국HP 측은 전세계 HP 사이트에서 SI 프로젝트 진행 시 적용 및 활용하고 있는 ‘HP 글로벌 방법론(HP Global Method)’과 이를 기반으로 적용한 실제 프로젝트 환경에서의 SI 방법론 적용 경험의 강점으로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T SI 사업단의 SI 개발방법론 사업은 글로벌 수준으로 방법론을 업그레이드하고, 사업영역 확대와 조직규모의 증대에 따른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사업단 고유 개발방법론을 모색하게 된다.

또 향후 다양한 SI 프로젝트 환경, 규모, 고객의 요구사항 대응에 SI 프로젝트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새롭게 진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자 선정은 통신회사인 KT의 역량과 경험을 SI에서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4가지의 신규 방법론(CBD 방법론/Package integration 방법론/Web 개발 방법론/Network integration 방법론)으로 추진 할 수 있는 업체인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였으며, HP 의 4개의 신규방법론 보유 및 실제 적용 경험이 있는지가 관건요소인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이번 SI 개발방법론 도입을 통해 최근의 IT 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4가지의 신규방법론 도입 이외에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3개의 방법론(정보공학방법론/구조적 방법론/객체지향방법론)의 최적화를 통한 전문 SI 업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다양한 SI 프로젝트 환경에 대해 최적의 방법론 절차 및 산출물 적용을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방법론 자체에 대한 맞춤재단(Tailoring) 기법 적용 및 방법론 시스템과 기존 사업관리시스템 연계를 통한 표준화된 프로젝트 관리체계 도입으로 향후 국내 대형 SI 업체와의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HP의 컨설팅사업부 지정권 상무는 “HP는 과거의 경험과 이번 사업 수주를 계기로 고객사들의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는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전략을 실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