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IT 학술지 발행
LG CNS, IT 학술지 발행
  • 임희정
  • 승인 2005.08.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기술 전문학술지 '엔트루 저널' 발간
LG CNS 컨설팅부문인 ‘엔트루 컨설팅 파트너즈’가 정보기술 전문학술지인 『엔트루 저널』7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엔트루 컨설팅은 최근 IT 업계의 주요 관심사인 IT 투자대비효과 (ROI : Return On Investment)와 관련된 방법론을 개발하고 공공 분야 및 통신 기업 적용 사례를 분석한 논문 2편을 이번 7호 저널에 게재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들 연구 논문에서는 그동안 적극적인 IT 투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흡하게 다루어져 왔던 공공 분야의 IT 투자대비효과에 대한 실증적 연구와 통신 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방법론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일반 실무자들이 손쉽게 IT 투자의 성과 평가를 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프로젝트의 사례를 통해 타당성을 검증했다.

02년 7월 첫 발간이 된 『엔트루 저널』은 LG CNS 엔트루 컨설팅에서 매 년 2회 발행하는 IT 학술지다. 『엔트루 저널』은 IT 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에서 발행하는 IT 전문학술 저널로서 기업이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학술적인 관점에서 공유하기 위해 발행하고 있다.

LG CNS 홍성완 상무는 “금년 10월에는 국내의 대표적인 IT/경영 혁신 컨퍼런스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엔트루 월드 2005”에서 엔트루 저널 트랙을 독자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산업계와 학계의 연구 성과 교류를 보다 구체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