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시스템, 방화벽 윈백 사례 급증
퓨쳐시스템, 방화벽 윈백 사례 급증
  • 임희정
  • 승인 2005.08.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업체 퓨쳐시스템이 고객이 사용중인 경쟁사 방화벽을 자사 제품으로 대체하는 윈백(Win-back)’사례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퓨쳐시스템은 작년 하반기부터 타사 방화벽을 자사의 방화벽으로 교체하는 고객들에게 할인가를 적용하는 윈백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방화벽 윈백 시장을 겨냥해 공격적인 영업을 해왔으며, 올해 들어 시장 점유율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퓨쳐시스템은 자사의 윈백 공급이 크게 증가한 이유로 고객이 지속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회사의 방화벽을 선호하고, 보급형 1기가비트급 방화벽을 비롯해 고객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제품 라인을 폭넓게 갖추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는 복합적 위협 (Blended Threat)에 대처하기 위해 단독형 방화벽 보다는 IPS, 안티바이러스 기능 등을 통합한 통합보안장비로 업그레이드하려는 고객이 증가하는 최근 시장 상황에서, 올해 초 방화벽, IPS, VPN 기능에 내부보안 기능까지 통합된 통합보안제품을 출시해 업그레이드성 윈백 수요에 적절히 대응한 것도 윈백 공급 증가의 한 원인으로 풀이했다.

퓨쳐시스템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방화벽 윈백 고객사의 주된 장비 교체 이유는 장비 노후이며, 통합장비 및 기가비트 장비 등으로의 성능 업그레이드, 기술지원 불만 등 기존제품에 대한 불만의 순으로 나타났다. 또 윈백 대상 제품은 국산이 73%, 외산이 27%를 차지했으며 시장별로는 기업시장이 50%, 공공이 40%, 금융이 10%를 차지했다.

김광태 대표이사는 “방화벽이 대대적으로 도입된지 4~5년이 지난 지금, 방화벽의 교체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윈백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며, 이에 따라 윈백을 둘러싼 방화벽 시장 경쟁이 한층 가열될 것”이라며 “방화벽 시장 제2의 성장기를 맞아, 방화벽 점유율을 향상시키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