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은행연합회 대외계시스템 공급
한국HP, 은행연합회 대외계시스템 공급
  • 남지연
  • 승인 2005.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전국은행연합회 대외기관연계통신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한국HP는 HP논스톱 시스템 공급업체인 케이씨아이를 통해 대외기관연계통신시스템인 전국은행연합회에 HP 논스톱 서버 S7800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에는 마스터정보시스템 AP마스터와 MSG 마스터 솔루션도 함께 공급된다.

`AP 마스터`는 HP 논스톱 TS/MP 기반으로 다양한 라이브러리(Library)와 특화된 인터페이스 솔루션 및 진보된 관리 툴을 제공, 신속하고 안정적인 운영환경 구축과 다양한 업무 개발을 위한 통합 개발 패키지다. 또 `MSG 마스터`는 업무개발 및 검증 시 전문 송수신을 시뮬레이션 하는 솔루션으로 신속한 업무개발에 효율적으로 이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HP 논스톱 서버 S7800은 앞서 국민, 기업, 제일, 외환은행 등 국내 시중은행에 공급한 바 있다.

은행연합회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외 기관과의 연계 업무 진행 시 안정적이고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져,IT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높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행연합회의 이번 프로젝트는 약 3개월간 진행되며 1개월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내년 1월말 정식 가동될 예정이다.

한국 HP는 케이씨아이 등 논스톱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금융권 업무들에도 논스톱 서버가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시스템 안정성 및 TCO절감 등의 강점을 내세워 금융권 고객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HP ESS(엔터프라이즈 서버 &스토리지)사업부 총괄 전인호 상무는 HP의 논스톱 서버는 금융권에서 확고한 자리를 점유하고 있으며 기존 논스톱서버고객들도 그 제품 안정성 및 성능을 인정하고 있다며 HP는 이미 그 우수성을 시장에서 검증 받은 논스톱서버 제품과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는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을 실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