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STX포스 BPM시스템 구축
티맥스소프트 STX포스 BPM시스템 구축
  • 임희정
  • 승인 2005.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가 STX그룹 계열 선박관리 전문기업인 STX포스에서 구축하고 있는 차세대 정보시스템의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시스템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티맥스소프트는 BPM시스템 티맥스 비즈마스터(Tmax BizMaster)솔루션을 사용했다.

STX포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업무전반에 대한 지식경영화를 목표로 클라이언트서버(C/S) 환경을 웹(Web)환경으로 전환해 개별 관리시스템 재구축과 함께 기간계를 비롯한 제반 시스템들이 상호 연계 운영되는 통합 정보시스템인 지식경영을 위한 정보시스템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동사의 기간 시스템인 VMS(Vessel Management System)를 중심으로 선박관리, 선원관리, 육상인사, 거래정보 등 핵심 업무의 프로세스를 워크플로우 기반으로 관리토록 구현할 뿐 아니라 실제 수행 업무인 총 31개 서브 시스템의 연계통합을 수행하게 된다.

STX포스에서는 이번 사업에서 지식공유시스템과 BPM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체계적 통합이 부족했던 기존 시스템의 통합연계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STX포스의 문재현 부장은 “BPM시스템 구축을 통해 정보시스템의 유연성과 민첩성 향상은 물론 지식의 체계화 및 재활용성이 강화되고, 업무표준화에 따른 비즈니스 품질 향상의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