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디지털입력업체 '캡티바' 인수
EMC 디지털입력업체 '캡티바' 인수
  • 임희정
  • 승인 2005.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컨텐츠 관리 및 아카이빙 사업 강화
EMC가 디지털 입력 관리 솔루션(Input Management Solution) 업체인 ‘캡티바 소프트웨어(Captiva Software)’를 인수했다.

인수금액은 주당 22달러 25센트로, 약 2억 7천 5백만 달러 규모이다. 인수 합병 절차는 캡티바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친 뒤인 올해 말이나 내년 초 완료될 예정이다.

캡티바 소프트웨어는 미국 샌디에고에 본사를 두고 있는 디지털 입력 관리 소트프웨어 전문 업체로 기업들이 모든 정보를 디지털화하는 움직임이 빠르게 나타나면서 이미징 솔루션 업계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전세계 5천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캡티바는 딜로이트 투시(Deloitte & Touche) 컨설팅이 발표한 ‘올해의 샌디에고 초고속 성장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종이 문서를 디지털 포맷으로 변환하는 디지털 입력 관리 소프트웨어는 종이 문서, 보고서 형식을 비롯하여 스캐너, 팩스와 같은 물리적인 미디어로 작성된 모든 문서들을 캡처해 디지털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소액거래은행의 대출 절차,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 절차, 지급계정, 회계 절차 등에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업무 속도 개선은 물론, 관리 비용 대비 접근성과 활용도가 크게 떨어지는 종이 문서를 신속하게 전자 업무 정보로 변환할 수 있다.

2003년 다큐멘텀을 인수하며 컨텐츠 관리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했던 EMC는 이번 캡티바 인수로 EMC 소프트웨어 제품군 라인업을 강화하고 ILM(정보수명주기관리) 전문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국EMC 김경진 사장은 “캡티바 인수를 통해 디지털 입력관리 및 이미징 솔루션 분야에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하며 고객의 비용 절감과 동시에 더욱 정확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EMC 엔터프라이즈 아카이빙 전략의 핵심이 강화될 것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