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데이타베이스 스타터 버전 출시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스타터 버전 출시
  • 남지연
  • 승인 2005.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타 버전 무료 사용 가능
오라클은 데이타베이스 소프트웨어 무료 스타터 버전을 출시했다.

오라클은 Oracle Database 10g Express Edition(오라클 데이타베이스 10g 익스프레스 에디션, 이하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XE)을 출시하고 현재 이 제품의 베타버전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2일 발표했다.

데이타베이스 XE 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데이타베이스 관리자(DBA) 및 학생들의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스타터 데이타베이스로 무료로 개발, 구축 및 배포가 가능하다.


또한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도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탑재를 위해 이 제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오라클은 이번 데이타베이스 XE 출시로, Oracle Enterprise Edition, Oracle Standard Edition, Oracle Standard Edition One, Oracle Personal Edition, Oracle Database Lite 그리고 Oracle Database XE까지 모두 6개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오라클은 향후 고객들이 자신의 비즈니스 및 예산 사이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레벨과 가격의 데이타베이스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다양해졌다고 설명했다.


닉 에버레드 부사장은 “이제 오라클은 모든 비즈니스 사이즈 및 예산에 맞는 데이타베이스 메뉴를 갖추게 됐다”면서 “이 메뉴는 선진 데이타 관리 성능과 함께 테라바이트 용량의 프로세스가 가능한 데이타베이스는 물론 SME, ISV 및 개발자들이 지난 28년간 세계 1위를 지켜온 데이타베이스를 체험할 수 있는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XE와 같은 무료 스타터 버전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XE는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10g에서 제공하는 PL/SQL 인터페이스와 일반 SQL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개발 커뮤니티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광범위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XE는 개발자들이 오라클의 데이타 암호화 툴 킷과 XQuery 지원을 포함한 포괄적인 XML 지원, 빠른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구축을 가능케 하는 오라클 HTML DB 기능 등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