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경량 노트북 '그램 14' 공개…PC라인업 강화
LG전자, 초경량 노트북 '그램 14' 공개…PC라인업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 모델들이(가운데 빨간색 옷은 아이돌 그룹 레인보우 멤버인 '지숙') '그램 14'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전자가 더 얇고 가벼운 새로운 노트북 '그램 14'를 선보인다. 편의성과 사용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PC 라인업으로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다.
 
LG전자는 1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015년형 PC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14형대 국내 최경량(980g) 노트북 그램 14 △21:9 화면비 '곡면 일체형 PC' △분리형 키보드를 적용한 '탭북 듀오' 등 새로운 PC 라인업을 공개했다.

그램 14의 무게는 980g으로 국내 14형대 노트북 가운데 가장 가볍다. 이 제품은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에서 판매되는 14형 노트북 가운데 가장 가벼운 노트북으로 인증을 받았다. 전작 13.3형에 비해 화면은 더 커졌지만 무게는 물론, 13.4밀리미터(mm)의 두께까지도 그대로 유지했다.

외형 커버에는 항공기에 쓰이는 카본마그네슘, 리튬마그네슘 등 신소재가 적용됐다. LG전자는 "신소재 기술을 활용해 제품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높이면서 풀 메탈의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외형뿐만 아니라 성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LG전자는 그램 14에 최신 인텔 5세대 CPU '코어 i7'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을 4세대 CPU 대비 20% 이상 높였다. 고밀도 배터리를 장착해 최대 사용시간은 10.5시간이며, 인천에서 미국 LA까지 가는 비행기 안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이날 발표회에서 LG전자는 21:9 화면비에 곡면을 적용한 LG 곡면 21:9 시네뷰 일체형 PC도 함께 소개했다. LG전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21:9 일체형 PC에 곡면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모니터 크기도 국내 일체형 PC중 가장 큰 29형(73.6cm)이 적용됐다.

▲ LG전자가 이날 공개한 신제품 PC 라인업(사진=LG전자)

이 외에도 대화면 15.6형(39.6cm) 그램 15, 무선 키보드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인 탭북듀오 등이 소개됐다.
 
LG전자는 졸업·입학 시즌을 앞두고 다음 달 31일까지 '2015년 LG PC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 기간에 최신 LG PC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Function Division)담당 상무는 "새로운 LG PC 라인업은 철저한 고객 사용환경을 분석해 내놓은 제품이며, 더욱 편리하고 쉽게 쓸 수 있는 사용환경을 제공한다"며 "독창적인 디자인과 앞서가는 기술로 PC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