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카다이렉트, 롯데마트와 제휴
하이카다이렉트, 롯데마트와 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일뱅크· 카드사 ·대형할인마트 등 판매채널 다양화

현대하이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다양한 판매채널 확보를 위해 대형 할인점과 카드사, 정유회사 등과 잇따라 제휴를 맺고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이하 하이카다이렉트)는 대형 할인마트인 롯데마트와의 제휴를 맺고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롯데마트와 제휴를 맺고 11월 1일부터 판매한다.  © 서울파이낸스

 
지난 6월 부산·경남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농심 메가마트와의 체결 이후 두번째 대형할인마트와의 제휴다.
 
하이카다이렉트는 앞서 지난 9월 KB카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고 내달 중순에는 현대오일뱅크와도 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하이카다이렉트 관계자는 온라인 자동차보험사와 대형 할인마트의 제휴가 확산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고객층의 유사성에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자동차보험의 주고객인 30∼40대의 경우, 하이카다이렉트 전체 고객중 70%의 비율을 보이고 있으며, 대형 할인마트의 이용자 역시 30∼40대가 전체 이용고객의 73%에 달한다.
30∼40대가 전체 인구에서 34%의 비율을 차지하는 것과는 크게 다른 모습이다.
 
다음으로는 이용목적의 유사성에 있다. 할인마트 고객의 98.6%가 저렴한 가격과 편의성 때문에 대형할인매장 활용하고 있으며, 온라인자동차보험 역시 전체의 96.6%가 동일한 목적 때문에 가입하고 있다.
 
또한, 대도시 중심의 마트점포 구성으로 인해, 온라인자동차보험의 인수기준에도 부합하는 우량고객이라는 것도 제휴활성화에 한몫을 하고 있다.
 
하이카다이렉트 허정범 대표이사는 "이번 롯데마트와의 제휴를 통해 하이카다이렉트는 고객접점에 한층 더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 되었으며, 동시에 현대오일뱅크, BC카드, KB카드 등 잠재고객 발굴이 용이한 주요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도 병행해 나가는 등 판매채널 다양화에 주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평균 17% 저렴한 보험료 외에도 롯데마트 1만원 상품권, 훼미리포인트 3천점, 엔진오일 1만원 할인권, 디지털사진 1만원 할인권, 고급음악 CD 증정 등의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되는 만큼 롯데마트와의 제휴가 국내 유통업체와의 제휴모델에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국내에서는 할인점과 업무제휴를 맺은 온라인보험사는 동부화재(홈플러스), 메리츠화재(GS리테일), 다음다이렉트(훼리미마트) 등이 있다.
 
송지연기자 blueag7@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