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리얼스토리 광고, 조회수 6000만 돌파
LGU+ 리얼스토리 광고, 조회수 600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는 일반 고객을 모델로 제작한 리얼스토리 바이럴 광고의 SNS 조회수가 6000만건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LG유플러스는 일반 고객을 모델로 제작한 리얼스토리 바이럴 광고의 SNS 조회수가 6000만건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윤혜령씨와 어머니의 실제 사연을 기반으로 한 홈IoT(사물인터넷) 영상을 시작으로, '아버지의 버스',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 '엄마의 수업'과 'U+패밀리샵' 등 일반 고객들이 일상 생활에서 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상품을 활용하는 이야기를 담아 광고를 제작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바이럴 영상은 조회수뿐 아니라 평균 시청 시간도 높게 나타났다. 시청자들은 5초면 스킵(skip)이 가능한 광고 영상이지만 LG유플러스의 광고는 최대 2분, 평균적으로는 1분 33초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리스타 윤혜령씨의 아주 특별한 하루'는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와 그녀의 어머니 사연으로 제작돼 SNS 조회수 1100만을 기록했다. '아버지의 버스'는 IPTV 실시간 생방송 서비스 'U+ tv 직캠' 서비스로 암 투병 중인 아버지를 위해 아들이 직접 아버지가 운전했던 길을 집안 TV로 생방송 하는 내용으로 조회수 800만을 넘었다.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은 군 수신전용 전화 서비스를 주제로 해 조회수 900만을 넘겼고, 다문화가정을 주인공으로 한 광고 '엄마의 수업'편은 조회수 1100만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경북 구미 13남매 대가족이 'U+패밀리샵'을 통해 각종 생활필수품을 값싸고 편리하게 구매해 혜택을 받는 광고 역시 SNS 조회수 800만을 기록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리얼스토리 광고 영상은 기업이 광고 목적으로 만든 영상이더라도 콘텐츠만 훌륭하다면 시청자들도 영상을 건너뛰지 않고 끝까지 시청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소재로 상품과 서비스를 녹여낸 광고를 통해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