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교실' 진행
아시아나항공,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교실'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4일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교실'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4일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교실'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교실'은 승무원에 꿈이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캐빈승무원 실습을 진행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실습 체험에는 인천 및 부천지역 중학생 3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승무원 훈련시설이 있는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 시설 견학을 시작으로 아시아나항공 현직 서비스 전문교관으로부터 표정, 인사, 자세 등 항공직업 종사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매너와 서비스를 몸소 체험했다. 또한, 평소 승무원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자유롭게 질문하는 질의응답으로 과정을 마무리했다.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교실'의 멘토를 담당한 최송옥 아시아나항공 부사무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더 나은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며 "체험을 통해 막연했던 승무원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나아가 항공업계의 새로운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 아시아나항공 또한 감사하고 보람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과 교육부가 체결한 자유학기제 지원 업무협약(MOU)를 바탕으로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앞장서고 있다. 특히, 아시아나항공 현직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조종사, 캐빈승무원, 정비사 등 항공 관련 직업을 소개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나래교실'은 올 하반기 누적 강연 2000회, 수혜학생 20만 명을 돌파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