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최신예 항공기 A350 1호기 첫 도입
아시아나항공, 최신예 항공기 A350 1호기 첫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6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최신예 항공기로 불리는 A350 1호기 도입 기념행사를 열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프랑스 툴루즈 에어버스 본사에서 인수된 아시아나 A350 1호기에는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직접 탑승했으며 디디에 에브라(Didier Evrard) 에어버스 부사장, 이웬 맥도널드(Ewen Mcdonald) 롤스로이스 부사장의 환송을 받으며 툴루즈를 출발해 이날 오전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기념행사에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도입을 축하했으며, 항공기의 안전운항과 번영을 기원했다.

김수천 사장은 이날 "이번 A350 1호기의 도입으로 아시아나항공의 중장거리 노선 기재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A350을 통해 고객 만족과 경영 효율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A350은 300석 규모의 중·대형기로 환경친화적인 항공기로 평가되며, 동급 중대형 항공기 대비 확대된 객실 공간, 뛰어난 연료 효율성, 소음과 탄소배출이 적은 친환경성, 기내 기압, 습도 및 조명 개선으로 쾌적한 기내 환경 제공 등의 장점이 있다.

신형 롤스로이스 트렌트 XWB엔진도 장착된 것은 물론 유선형 날개로 제작돼 경쟁 항공기인 보잉 777보다 연료 효율이 25% 뛰어나며 이산화탄소 배출도 25% 적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기내 소음이 적고 풀 LED 조명을 적용한 데다 기내 공기순환 시스템을 개선해 승객을 위한 기내 쾌적함도 높였다. 아시아나항공의 A350은 국내 유일 휴대전화 로밍서비스와 기내 인터넷(WiFi) 서비스를 제공하고 32~33인치로 구성된 이코노미석 일부의 좌석 간격을 36인치로 넓혔다. A350은 내달 15일 인천-마닐라 노선에 처음 투입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8년 차세대 주력 기종으로 에어버스사의 A350을 선정했으며, 올해 총 4대의 A350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