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한수원 직원 대상 안전관리 노하우 전수
아시아나항공, 한수원 직원 대상 안전관리 노하우 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 수서고속철도(SRT), 고리원자력발전소 등 안전관리 벤치마킹 요청

▲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안전관리 노하우를 타업계에 전수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5일부터 서울시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한국수력원자력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의 안전관리시스템을 교육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한수원의 안전 담당자 200여 명은 6차수에 걸쳐 아시아나항공의 전반적인 안전관리시스템 및 안전교육에 대해 견학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들은 이미 지난 13일 수서고속철도(SRT)를 찾아, 각 현장의 안전 담당자 10여 명에게 항공산업에서의 안전관리시행절차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 11일에는 고리원자력발전소 안전담당자 2명이 아시아나항공을 방문해 캐빈승무원 안전훈련 및 훈련시설, 운항승무원 훈련 시설, 종합통제센터의 역할 등 다양한 항공안전 시설을 체험했다.
 
앞서 지난해 5월에는 한국철도공사(KORAIL)가 아시아나항공을 찾아 안전관리시스템 교육 및 훈련시설을 벤치마킹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에 대해 항공법과 국토부의 엄격한 규정과 절차에 맞춰 안전관리시스템을 관리·운영하고 있어 다른 업종보다 안전에 민감한 한수원, 수서고속철도, 고리원자력발전소 안전 담당자들이 아시아나항공의 안전관리시스템을 실제 체험하고 벤치마킹할 기회를 요청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의 안전관리시스템은 항공업계뿐만 아니라 타업종에서도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이 같은 기회를 통해 단순히 안전관리시스템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타업종 안전관리시스템에서 배울 것은 배워 안전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