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 개최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이상근 한국아동복지협회장, 정정임 선덕원장,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이공계 대학생·고등학생 155명에 총 3억8000만원 전달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에쓰오일은 3일 서울 은평구 응암동 보육시설인 선덕원에서 보육원 청소년의 학업·자립을 돕기 위한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에쓰오일은 155명에게 장학금과 선덕원 청소년들로 구성된 선덕합창단 후원금 등 3억8000만원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은 지난해 선발한 40명을 비롯해 올해 전문대학에 입학한 보육원 출신 대학생 중 화학공학, 기계, 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공 학생 40명을 추가 선발해 80명에게 각각 2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 지원을 약속하고, 이들 중 우수 학생은 향후 에쓰오일 입사 지원 시 선발할 계획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75명에게도 중장비·컴퓨터·미용·제과제빵 등 전문 기술 및 자격증 습득을 돕기 위한 기술교육비 2000만원씩을 전달했다.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에쓰오일 드림 장학금이 어린 나이에 가족과의 이별이라는 아픔을 경험한 보육원 청소년들이 사회의 든든한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전문지식을 갖춰 사회에 진출하고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에쓰오일이 앞으로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 드림 장학금은 단순·일시적 성격의 기부가 아니라, 학생들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하고 독자적인 생활 능력을 갖추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