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스웨디시 브랜드 문화 전파와 전국 고객과의 소통 확대 전략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브랜드 팝업 스토어인 '메이드 바이 스웨덴(MADE BY SWEDEN)'을 24일부터 오는 7월 초까지 수도권 주요 쇼핑몰과 아렛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이드 바이 스웨덴 팝업 스토어는 전국의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스웨덴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적극 알리고자 기획됐다. 팝업 스토어에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흥행 몰이에 성공하고 있는 더 뉴 XC60과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올 뉴 XC90 등의 차량 전시 공간이 마련돼 제품 체험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볼보자동차는 방문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차량 선택의 주요 기준과 성격, 라이프 스타일 등에 따라 개개인에게 맞는 자사 제품을 추천해주는 '나만의 볼보를 찾아라(Find Your Volvo)'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방법은 추천 받은 차량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도 하고, 해당 차량 시승신청도 바로 가능하다.
현장에서 응모 가능한 '메이드 바이 스웨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볼보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90 클러스트 차량의 1박 2일 시승권과 다이슨 청소기, 남해 사우스케이프 숙박권, 발뮤다 공기청정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응모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벽걸이용 방향제 세트를 선물한다. 당첨자 확인은 메이드 바이 스웨덴 마이크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팝업 스토어는 오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애서 시작된다. 오는 4월 7~15일부터 경기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경기도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4월 28일~5월7일), 잠실 롯데월드몰(6월 30일~ 7월 8일)에서 순차 진행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