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 신남방 영업확대…미얀마·캄보디아 순방
허인 KB국민은행장, 신남방 영업확대…미얀마·캄보디아 순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김창우 KB국민은행 양곤사무소장, 박재홍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본부 전무, 허인 KB국민은행장, 우한져(H.E U Han Zaw) 미얀마 건설부장관, 우민테인(U Min Htein) 미얀마 주택건설국 국장이 3일 면담을 갖고 전략적 협력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허인 은행장을 포함한 주요 경영진이 지난 2일부터 3박5일 일정으로 미얀마와 캄보디아를 순방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순방에는 개인고객그룹 이환주 대표, 디지털금융그룹 한동환 대표, 글로벌사업본부 박재홍 전무가 동행했다.

이번 순방은 신남방 진출을 총괄하는 주요 임원들이 글로벌 현장을 방문해 현지에서의 사업방향을 모색하고 글로벌 사업을 전행적 차원에서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 행장은 지난 3일 첫 기착지인 미얀마에서 행정수도인 네피도를 방문해 건설부장관, 중앙은행 고위관계자 등과 면담을 갖고 전략적 협력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 KB국민은행의 미얀마현지법인인 'KB마이크로파이낸스 미얀마'영업현장도 방문해 금융수요에 대한 니즈 등에 대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개선 방안을 검토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3월 'KB마이크로파이낸스 미얀마'를 설립해 총 4개의 영업점을 운영 중이며, 1년만에 2만2000명의 고객을 확보했다.

다음 순방지인 캄보디아에서도 캄보디아 중앙은행과 주요 현지 금융기관 고위관계자와의 면담을 진행하고 영업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에 2009년 4월 'KB캄보디아은행'을 설립하고 총 4개의 영업점을 운영 중이다.

특히 자체 육성한 현지직원을 지점장으로 임명해 KB국민은행의 선진 금융기법과 현지 금융관행을 접목시켜 나가고 있으며, 금리경쟁력과 신속한 대출 프로세스에 기반한 SME대출을 중심으로 활발히 영업을 추진해 지난 2년간 대출금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또 2016년 9월 디지털뱅크 플랫폼인 '리브(Liiv) KB 캄보디아(Cambodia)'를 출시해 3만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경영진의 글로벌사업에 대한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3차례에 걸친 경영진 해외 거점 순방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난 3월 주요 경영진들은 중국–홍콩 순방을 마쳤고, 오는 5월 런던–·뉴욕도 방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