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특성화고 대상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
KB국민은행, 특성화고 대상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혁호 KB국민은행 인력지원부 팀장이 국민은행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권혁호 KB국민은행 인력지원부 팀장이 국민은행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상업계 특성화고생이 참가한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은 교육부 주최로 열린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전국 168개 상업계열 특성화고 재학생 14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채용하는 우수 중소Ÿ중견기업 10여개사가 참여했고, 참가기업 중 특성화고 인재를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 최대 1000만원까지 KB굿잡 채용지원금도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에서는 현장면접 기회와 더불어 더불어 특성화고 구직자를 위한 △전문 취업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입사서류 클리닉, 퍼스널 컬러진단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취업간담회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구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은행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KB국민은행 채용설명회도 진행됐다. 사전예약형태로 진행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특성화고 학생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참가 문의도 이어졌다.

특히 고졸 행원 채용에 성공해 재직 중인 직원들과 함께하는 '금융권 취업을 꿈꾸는 후배와 선배간 만남의 시간'을 마련했다.

천안상업고등학교 졸업생으로 KB국민은행 재직 5년 차인 박종현 계장은 "불과 몇 년 전 열심히 공부하던 교정에서 KB국민은행의 선배로 참가해 나와 같은 꿈을 꾸는 후배들을 만나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후배들이 금융권 취업이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간절히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현장면접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국민의 일자리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