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포괄임금제 폐지…"행복한 기업문화" 약속
BBQ, 포괄임금제 폐지…"행복한 기업문화"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급제도 개선해 보상 강화, 평균 급여 17.6% 인상
윤경주 제너시스BBQ그룹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지난 18일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윤경주 제너시스BBQ그룹 사장(왼쪽 넷째)이 지난 18일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치킨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그룹(이하 BBQ)이 창사 23주년을 맞아 임직원 급여체계를 전면 개편하면서 복지증진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BBQ는 수당을 급여에 포함시켜 일괄 지급하는 기존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성과급 제도를 개선해 임직원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할 경우 실질 급여가 줄어드는 것과 달리 성과급과 각종 수당 등을 통해 평균 급여를 17.6% 올렸다.

주 52시간 근무 정착을 위한 방안도 내놨다. 업무시간이 지나면 업무용 컴퓨터(PC)가 자동으로 꺼지는 'PC오프제'를 도입해 시간 외 근무를 차단하고, 하루 두 차례 집중업무시간제를 실시해 업무 집중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여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사내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근무 성적이 우수한 직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를 주기로 했다. 올해 초 도입한 직원 대상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임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과 업무차량 제공, 통신·활동비 지급, 사내 안마사 운영 등 기존 복지제도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승홍 제너시스BBQ그룹 인사전략팀장은 "임직원들 실질 급여를 인상하고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 대대적인 인사제도 개편을 단행했다"며 "업계 최고 수준 급여와 복지혜택을 제공해 직원들이 행복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