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투싼, 독일서 경쟁력 있는 '준중형 SUV' 평가 1위
현대자동차 투싼, 독일서 경쟁력 있는 '준중형 SUV' 평가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all-rounder’차량으로 평가
현대자동차 준중형SUV 투싼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준중형SUV 투싼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독일에서 현대자동차 '투싼'이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돼 품질을 입증받았다. 

현대자동차는 준중형 SUV 투싼이 독일의 유력 자동차 잡지 '아우토빌트(Auto Bild)'의 C-SUV 3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아우토빌트는 이번 평가에서 현대차 투싼과 마쯔다의 CX-5, 르노의 카자르 등 세 가지 경쟁 차종을 놓고 차체, 엔진, 주행성능, 연결성, 친환경성, 편의성, 경제성 등 총 7개 부문 52개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현대자동차의 투싼이 750점 만점에 524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투싼의 항목별 평가를 보면 실내 개방감과 적재, 견인하중, 품질, 가속성능, 제동, 후석시트 안락감, 조작 용이성, 체감소음, 편의장비, 보증, 보험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아우토빌트는 "투싼은 여러 항목에서 고르게 좋은 점수를 얻었다"라며 "전반적으로 우수한 다재다능한 자동차(all-rounder)"라고 평가했다.

투싼은 유럽에서 감마 1.6 GDi엔진(6단 수동)과 감마 1.6 T-GDi엔진(6단 수동, 7단 DCT), U 1.6 CRDi 엔진(6속 수동, 7단 DCT), R 2.0 CRDi 엔진(6속 수동, 8속 자동)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 차량은 감마 1.6 T-GDi엔진 6단 수동 모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싼의 우수한 상품성이 자동차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인정받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소비자가 감동할 수 있는 차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