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정유업황 회복·높아진 EV배터리 가치···목표가↑"-하이투자證
"SK이노베이션, 정유업황 회복·높아진 EV배터리 가치···목표가↑"-하이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0일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정유업황 회복과 높아진 EV배터리 사업가치에 목표주가를 25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원민석 연구원은 "최근 정제마진의 반등은 단순한 글로벌 정제설비 정기보수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2020년 국제해사기구(IMO)선박연료 규제 강화에 대응해 수율 조정이 같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더욱 긍정적"이라며 "미국의 정기보수는 2월, 중국은 3월부터 시작됐는데 일반적으로 2~3개월 지속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올해 1분기 정제마진은 양호한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2분기에도 2020년 IMO 선박연료 규제강화에 따른 경유 수요 증가가 정제마진의 강세를 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향후 SK이노베이션 주가에 반영될 EV배터리 사업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원 연구원은 "SK이노베이션은 오는 2022년 EV배터리 전체 생산능력 목표치를 60GWh로 제시했다"며 "국내는 지난해 8월 증설을 완료해 생산능력이 4.7GWh까지 확대됐고, 2020년 중국 창저우와 헝가리 코마롬 1공장, 2022년 미국 조지아와 헝가리 코마롬 2공장 양산이 계획돼 있다"고 말했다.

원 연구원은 "SK이노베이션의 EV배터리 사업가치는 2020년 3조6000억원, 2022년 7조1000억원 규모로 추정한다"며 "정제마진 개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실적이 이어지는 가운데 배터리 사업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실적 추정치 조정으로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